개발일기 정답찾기

미래에셋 주식 옮기기, 주식이체 / 타사이체출고 - 유딩동 Tistory 본문

이런저런/정보 꿀팁

미래에셋 주식 옮기기, 주식이체 / 타사이체출고 - 유딩동 Tistory

유딩동 2021. 7. 12. 22:34

안녕하세요 유딩동입니다!

미래에셋 주식 계좌를 오래 사용 했었는데, 증권사를 키움증권으로 옮기게 되었어요!

어째야 하는지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...

제 손으로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.. 생각보다 너무 금방 끝나서 놀랐던....

MTS 모바일로는 불가합니다, HTS를 꼭 다운로드 해주세요

 

<HTS 다운로드>

 

미래에셋증권 - 해외주식 투자 전문가

 

securities.miraeasset.com

 

미래에셋증권에 접속해주세요!

 

 

HTS다운 - 프로그램설치

시간이 생각보다 걸려서 놀랐네요.

 

 

미래에셋증권 계좌옮기기 필요한 것!

HTS 실행할 노트북, OTP, 종목별 1,000원 수수료!

 

우측 상단 온라인센터 - 이체/오픈뱅킹 - 타사이체출고!

 

  • 출고가능시간 : 평일 08:00~16:30(공휴일 불가)
  • 타사이체출고 시 건당 1,0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 (계좌 예수금에서 출금)
  • 보안매체 필요 (저는 오티피로 진행 했어요!)

 

 

계좌, 비밀번호를 누르고 조회를 눌러줍니다.

 

 

옮길 수 있는 종목들이 나오네요!

 

 

저는 18주 중에, 18주 모두 옮기기로 했어요! ^o^/

상대회사찾기 -> 키움증권 클릭!

 

 

상대지점은 모르겠으니 그냥 본사관리로 했네요.. ㅋㅋㅋ

키움증권 계좌번호를 누ㄹ고, 계좌명조회를 눌러주면 수취인 이름이 뜹니다

물론 제 이름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확인 누르고 나면 "출고 후 취소 불가능" 하다는 말이 뜹니다!

확인 눌러주면 끄읕!

 

 

Comments